본문 바로가기
Trans/Practice

번역의 공격과 수비_5강_연습

by rainbowbrite 2015. 7. 11.

<내 번역>

 

새믈러가 사는 혹성

솔 벨로

 

리버사이드 버스에 안에서 당한 소매치기를 신고하려고 합니다.”

.”

?”

, 네라고 말씀 드렸어요. 신고하시라고요.”

흑인이었고, 키는 180센치 정도 됐어요. 몸무게는 90키로 정도 나갔던 것 같고요. 나이는 서른 다섯 정도였는데, 굉장히 잘 생겼어요. 옷도 잘 차려 입었고요.”

.”

신고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.”

.”

뭐라도 좀 하셔야 되는 거 아니에요?”

그래야죠. 저희가 하는 일이잖아요?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?”

아더 세믈러라고 합니다.”

좋아요. 아더씨. 사는 곳이 어떻게 되십니까?”

저기요. 제 말은 그게 아니고요. 제가 지금 그 소매치기를 어떻게 하실 건지 묻고 있잖아요.”

저희가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?”

그 사람을 체포해야죠.”

체포하려면 먼저 잡아야겠죠.”

경찰관을 버스로 보내주세요.”

버스로 보낼 경찰관이 없어요. 아더씨, 버스는 엄청 많고, 경찰관은 충분치 않거든요. 저희가 관할해야 할 대회나 만찬 같은 것들도 많고요. 귀빈들도 많습니다. 로드엔테일러나 본윗, 낙스에 가면 쇼핑하면서 지갑을 의자 위에 두고 물건을 고르러 가는 여성분들도 많거든요.”

, 경찰관이 충분치 않다는 거 이해해요. 우선순위도 있고, 정치적인 문제도 있고요. 하지만 제가 그 남자를 지목할 수 있어요.”

다음 번에요.”

제가 그 남자를 지목한다는 데 원하지 않는다고요?”

당연히 원하죠. 하지만 대기자 명단이 있어서요.”

저도 그쪽 대기자 명단에 들어가야 하나요?

, 맞습니다. 에이브씨

아더에요.”

아더씨

 

<모범답안 안정효)

리버사이드 버스에 탄 소매치기를 신고 하고 싶은데요.”

알았어요.”

?”

알았다구요. 알았으니까, 신고하라구요.”

흑인인데, 키는 1미터 80에 체중이 90킬로그램쯤 나가겠고, 서른 다섯가량 됐는데, 미남형이고, 옷차림은 아주 말쑥했어요.”

알았어요.”

신고를 해야 할 것 같아서요.”

알았다니까요.”

조처는 안 취하실 건가요?”

취해야 되겠죠. 안 그래요? 신고자 성명은요?”

아더 새물러인데요.”

좋아요, 아트. 주소는?”

잠깐만요. 주소는 알려드리겠지만, 이 남자를 어떻게 할 건지 제가 물어본 말에 대답부터 해 주시죠.”

우리가 어떻게 해 드렸으면 좋겠는데요?”

체포를 해야죠.”

우선 붙잡아야 체포를 하잖아요.”

버스에 사람을 보내도록 해요.”

버스에 탑승시킬 직원이 없어요. 버스는 굉장히 많은데, 아트, 직원은 모자라니까요. 회의다, 연회다, 우리가 쫓아다녀야 할 일이 많다구요. 고위층 인사들도 많고요. 로드 엔 테일러나 봄윗스나 삭스에서 물건을 고르느라고 만져보다가 의자에 지갑을 두고 가는 아줌마들은 또 얼마나 많고요.”

알겠어요. 인원도 모자라고, 급한 일이나 정치적인 압력도 문제겠죠. 하지만 저 사람이 범인이라고 제가 찍어 주겠다니까요.”

나중에 그렇게 해요.”

찍어줘도 싫은가요?”

좋긴 하지만 대기자 명단이 있으니까요.”

그럼 내가 당신네 명단에 올라야 한단 말인가요?

맞아요, 에이브.”

아더라니까요.”

아더